마비노기/플레이로그

랭업 + 서버이동

ㅌㄾㄹ 2013. 4. 10. 20:23



올린지 꽤 된것 같은 카운터 1랭



이전에도 카운터 잘 쓰는 편이었지만 다이나믹 이후로 가장 효율있게 쓰게 된 스킬이 카운터인것 같다. 

카운터는 몹이 공격하는 순간 발동되는 스킬인데 이전에는 시전 시간때문에 몹이 공격하기 한참전부터 카운터를 켜고 있어서 아무것도 못하고 공격해오길 기다리느라 전투시간이 길어지는 때가 많아 자주쓰기 꺼렸던 점이 있었다. 그런데 지금은 시전 시간이 없어져서 몹이 공격하는거 보고 바로 눌러도 시전이 되니까 ㅇㅇ. 카운터랑 디펜이 찰나에 발동되니까 잘만 이용하면 순간순간의 반격으로 거의 맞지 않고도 1대 2 전투를 할수 있게 되었다. 물론 그런 전투라도 길어지면 후드려 맞지만 ㅎㅎ




연성 마스터리 1랭

이놈은 연성 1랭인데 왜 난 연성 고자가 되었는가 흑흑엉엉



농장에 연금화덕도 놨겠다 이벤트 같은걸로 ap도 은근 모였겠다, 연금연성 재능으로 환생한 뒤 신나게 분해니 합성이니 포밍이니 연금 스킬을 이래저래 올리다보니 자연적으로 연성 1랭이 되었다. 그리고 불과 며칠만에 세자릿수에 달하던 ap도 감쪽같이 사라지고 말았던 것이다. Aㅏ...




액스 마스터 & 소드 마스터

소드 마스터라니까 뭔가 되게 있어보이는데 타이틀 효과는 또르르




농장 확장 끝판왕 달성



이번에 화이트데이 이벤트로 농장을 밀어주길래 14렙까지 올려서 마지막 확장을 마쳤다.

기껏 폰으로 연금화덕을 사놓으니 이런 이벤트를 해서 화덕값도 반값이 되고 사탕병에서 씨앗으로 공짜화덕이 나오기도 하고 해서 화가 날뻔도 했지만 이 이벤트 덕에 폰이 좀 쌓여서 화는 풀었다 ㅋㅋㅋ


아오 근데 14렙 농장은 정말 넓더라ㅜㅜ 너무 광활해서 어떻게 꾸며야할지 모르겠어서 그만 허브밭을 2배로 증식시키고 말았음; 

원래 있던 허브도 요샌 잘 안뽑는 판이었는데 ㅋㅋㅋㅋㅋ 뭐 그래도 허브는 꾸준히 필요하니까 괜찮아 헤헿




그리고 사웨 얘기

사웨 너 이자식 ㅠㅠ 눈매가 저래서 그런가 오늘따라 아련아련해 보인다...



사웨는 지금 만돌린에 있다. 이름은 임시로 사운드웨이브+모리안 ㅋ...ㅋㅋㅋ...... 왜죠? 차라리 _M이 나았는데ㅠㅠ

어쨌든 그건 금방 지나갈 얘기니 중요하지 않고.


지금은 밀레시안 대이동이랍시고 또다시 서버이전 전쟁이 시작되었다. 아 진짜 전쟁같은 이전이다.

솔직히 자유 서버이전 얘기 처음 들었을때, 사웨를 하프로 옮길수 있게 되었음에도 별로 반갑지 않았다. 기껏 만돌린에서 지낼거 마음 다잡았더니 이제와서 말바꾸는 것도 마음에 안들었고, 이것들은 왜 이렇게 일을 복잡하게 처리하나 이해가 안되기도 하고, 섬서버 일괄 이전도 그렇게 절절매면서 했으면서 전 서버 유저를 상대로 제대로 이전을 시켜줄 수 있을지 미덥지 못하기도 하고.


이동 과정, 이동 후의 서버 문제도 걱정이 태산인데 지금 데브캣은 신청 과정에서도 잡음이 쩔고 있다.

일단 섬서버가 일괄 이전했을때완 달리 이번에는 이전 가능한 것들에 대한 제약이 꽤 있는데 처음에는 그 이동불가 템중에 캐시템도 포함이라고 해서 말이 많았다. 그것도 그냥 템이 이전 불가라는게 아니고 그런 템을 가지고 있으면 캐릭터가 서버이동에 실패한다고 으름장을 놓길래 사웨도 인벤 정리하면서 가지고있던 영혼석들을 일찌감치 버려 버렸더니 다음날 캐시템 걍 이전해준다고 다시 공지올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영혼석을 그냥 버린것도 아니고 ㅋㅋㅋ 이벤트로 받은 영혼석은 버려지지도 않고 파기도 안되길래 그거 써서 없애려고 일부러 검그지한테 맞아 죽어가며 다 써버린거거든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템도 아니고 현돈주고 사는 캐시템인데 명백한 운영진의 실수로 그따위로 날려먹게한게 너무 빡쳐서 리포트썼더니 역시나 그부분에 대해선 저희가 도움을 줄수 없다더라^^ㅗ

근데 솔직히 나도 항의를 하긴 했지만 별로 보상을 해주리란 기대는 하지 않았으니까 이건 됐다.


문제는 두번째인데, 어느 섭을 가나 어차피 사운드웨이브란 닉은 못쓰고. 

차선으로 생각한 닉이 하나 있는데 이게 지금 유일하게 하프에만 중복이 없는 닉이다. 사실 사웨는 그냥 만돌린에 냅둘까 했었는데 저 이유때문에 하프로 데리고 오기로 결정했다. 그런데 저게 중복인지 아닌지, 되는 이름인지 아닌지 내가 새 캐릭터 만들기에서 몇번이나 확인해본 이름인데도 서버 이전 신청 페이지에선 사용불가 닉으로 뜬다. 왜인지는 나오지 않고 그냥 사용 불가라고만 나온다.

혹시 누가 그새 선점했나 싶어서 다시 새 캐릭터 만들기로 들어가서 쳐봤는데, 거기선 여전히 사용 가능이라고 뜬다. 오직 서버이전 신청에서만 사용불가라고 뜬다. 지금 이 상황이 도대체 이해가 되나? 안되지? 나도 안돼 헤헤헤


그래서 버그리포팅을 했더니 돌아오는 답변이라곤 이 게시판에선 도움을 줄수 없으며 신청페이지에서 허락한 이름만 된다는 메크로 답변.

딥 빡쳐서 내 거친 생각과 불안한 타자로 두번째 리포팅을 보냈더니 그제서야 확인해보겠단 답변이 왔는데... <-지금 상황은 여기까지.

나랑 같은 상황에서 사용 불가였던 닉네임이 사용 가능으로 바뀌었단 말을 듣고 나도 몇번이나 확인해보고 있는데 내 닉은 아직 사용 불가 상태이고 재답변도 없는 상태이다. 비슷한 상황도 있고, 불가였던 닉이 가능으로 바뀌었단걸 보면 아직 여지가 있어 보이긴 한데... 아무래도 확정되기 전까진 계속 스트레스 받을것 같다. 아오 빡쳐!


솔직히 요 몇달 서버이동 때문에 화도 많이 나고 어이도 많이 없어지고 진짜 이딴 대우 받으면서 게임 해야하나 싶어서 다이나믹 이후로 두번째로 진지하게 접고 싶어졌다. 예전에는 마비노기에 최후 한 명의 유저가 남아 있게 된다면 그게 나일거야 헤헤헿ㅎㅎㅎㅋㅋㅋㅋㅋ 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그래 나도 누구처럼 빨리 동풍이 올 스킬 마스터 찍고 목표 달성해버리고 얼른 여길 떠버리자! 라는 생각만 든다. 

이러다 데브캣이 더 막장노선타면 올 스킬마고 뭐고 ㅅㅂ 걍 떠버리자! 가 될 수도 있겠고... ㅎ

아 진짜 마비노기 이후엔 데브캣 게임 넥슨 게임 안해야지. 아니 그냥 온라인게임 자체를 하지 말자! 세상에 게임은 많다 ㅇㅇ.

'마비노기 > 플레이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풍군 누렙 삼천  (0) 2013.05.12
랭업 + 섭이동 완료  (0) 2013.04.26
그간의 마비  (0) 2013.03.13
신년맞이 캐릭 점검  (0) 2013.01.09
그간의 랭업  (0) 2012.12.14